2018년 9월 11일 화요일

보령개인회생제도

"빈 자리에는 육신과 영혼을 자유롭게 한다는 말이 들어가야 하는데, 무슨 뜻인지는 가보 면 알게 될 거야. 테오, 너 이제는 아무 소리 말고 휴식을 취해야겠다." 불만을 터뜨리는 멜리나 마르트! 방문이 닫히기가 무섭게 멜리나는 기다렸다는 듯이 이제껏 참았던 불만을 터뜨렸 다. 시누이가 어쩌면 그렇게도 약속을 저버릴 수 있느냐. 테오에게 태어날 때 죽은 쌍둥이 보령개인회생제도 보령개인회생제도 보령개인회생제도 보령개인회생제도형제 이야기는 절대로 하지 않겠다고 맹세해 놓고, 어쩌면 그렇게도 그 맹세를...... "멜리나, 제발! 맹세컨대 나는 그 애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어요." 마르트 고모는 몸을 떨며 기어 들어가는 소리로 말했다. 하지만 멜리나는 마르트 고모의 말을 믿을 수가 없었다. 테오가 방금 자기 쌍둥이 형제 이야기를 하지 않았던가? 그뿐아니라 그 형제를 만났다고까지 했던 것 같은데, 그렇다 면......? "룩소르에서 테오가 자르 의식에 참석했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마르트 고모가 애써 해명을 했다. "그래 그랬었지!" 아빠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의식이 끝나자 테오가 기운을 되찾았다고도 했었어. 하지만 그 둘 사이에 무슨 연관 이 있는지를 모르겠구나." "무슨 연관이 있는가 하면 말이죠......" 마르트 고모는 주저하면서도 설명을 시작했다. 그렇지만 그 관계를 납득시키기란 쉽지 않았다. 일반 서양 사람들에게는 도저히 믿기 어 려운 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테오가 맥없이 정신을 잃었다가, 다시 태어나 춤을 추던 광경을 직접 보았다고 마르트 고모는 누누이 강조했다. "다시 태어났다고요?" 충격을 받은 멜리나가 확인하듯 되물었다. "테오는 죽지도 않았는데, 무슨 말씀이세요?" 어쨋든 영매 상태에 빠졌다가 정신이 들면서, 테오가 분명히 쌍둥이 형제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을 들었다고 마르트 고모는 덧붙였다. 일이 그렇게 된 것이었다. "태오가 영매 상태에 들어갔었다......" 제롬은 혼잣말처럼 중얼거렸다. "하긴 그렇게 놀랄 일도 아닌 것 같애. 그 앤 워낙 공상에 잠기길 좋아했으니까?" "그렇죠?" 마르트 고모도 비로소 마음이 놓이는 듯 했다. "여자 주술사도 테오가 쌍둥이 형제를 만났다고 말하더군요 사실대로 테오에게 말해 주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해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